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래 묵혀둔 기타와 친해지기: 소리를 찾아서

일상이 늘 그렇듯/보통의 날

by personni 2020. 12. 27. 16:08

본문

반응형

대학생때 음악동아리를 했지만 연출이란 역할때문에 악기 한 번 잡아보지 못했다.

그러다 어느 무대 뒤에서 한 선배의 기타 공연에 반했고 우연하게 기타도 얻게 되었다.

 

근데 작심삼일의 표본이어서인지 기타에 대한 열정이 크지 않았는지 나는 금방 악기를 놓았다.

그렇게 5년을 묵힌 기타는 아이유님의 연주에 의해 다시 세상에 나왔다.

 

www.youtube.com/watch?v=Py-1GB05X2Y

아이유의 기타 연주는 너무 멋있다

아이유 같은 목소리를 낼 순 없어도 기타는 할 수 있으니까! 패기 가득하게 묵혀둔 기타를 꺼내들었다.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라 무작정 유튜브를 키고 "기타 독학"을 검색했다.

이것저것 보면서 따라하는데 소리가 이상하다. 아예 소리가 나지도 않는다.

 

그래서 기타 조율과 소리를 내기 위한 유튜브 영상을 탐색했다. 

진짜진짜 영상 많다. 어떤 영상은 쓸데없는 도입부가 너무 길고, 어떤 영상은 내가 원하는 정보를 주지 않았다.


그렇게 찾은,
수많은 독학 영상 중 겨우 찾은 알짜배기 영상들. 두고두고 찾아보기 위해 기록해둔다.

 

기타 조율에 도움을 준 영상

www.youtube.com/watch?v=sduPzqdN44E

EADGBE

이 유튜버님이 추천해주신 튜닝기 어플 [panotuner]는 무료 튜닝 어플이다. (45초)

맨 위 6번줄부터 1번줄까지 영상 내내 떠있는 저 자막덕에 화면 정지해놓고 혼자 맞추기 편하고

2분 35초에 6번줄부터 맞추기에 내가 치는 음이 맞는지 확신이 없을 때 비교해보면 좋다

3분 45초엔 6개줄을 차례로 쳐주니 조율이 끝난 후 저 분의 음과 비교해볼 수 있다.

 

기타 소리 내는 법에 도움을 준 영상

www.youtube.com/watch?v=V3wf8gDBNms

내가 치는 기타는 왜 소리가 나지 않는지, 소리를 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준 영상이다.

다른 영상은 기타 넥 잡는 법을 고치면 소리가 난다고 말해줬는데, 나는 고쳐도 소리가 안났다.

그래서 내내 다른 영상을 찾다가 이 영상을 발견!

 

선생님이여서 그런지 설명을 이해하기 쉬웠고 집중도도 높았다. 

이 분의 말대로 손가락을 ㄷ자 모양으로 세워 꾹 누르니 소리가 났다.

손가락이 뻗뻗하고 손톱이 길어 오래 잡진 못했지만 연습하면 된다는 말대로 주에 2~3회 이상 잡아볼 계획이다.

 

1분 27초부터 어떻게 소리내는 연습을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려주니 타임코드를 적어놓는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1곡이라도 완곡하는 그날을 위해 열심히 연습하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