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더웨어 월간가슴 2년 이용 후 중지, 그 이유

일상이 늘 그렇듯/보통의 날

by personni 2022. 4. 17. 00:26

본문

반응형

2년간 유지했던 인더웨어 월간가슴 구독을 중지한다.

중지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이전 게시글)

 

인더웨어 월간가슴 10개월 구독 후기-장단점 비교

오래된 속옷이 너무 많아 속옷갈아치우기를 시작했다 처음엔 맘에 드는 예쁜 속옷으로 사고 싶어 섹시쿠키나 에메필 등을 봤는데 막상 구매하려니 비싸단 생각이 들어 쉽게 구매하지 못했다.

sonnitime.tistory.com

 

1.  지속적인 피드백에도 불구하고 원치 않는 디자인 및 컬러 배송

24개월 이용 중 5번 정도는 맘에 안드는 디자인이 왔고 2번은 사이즈가 달랐다.

 

초반은 AI학습이 필요한 점을 고려해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여러번 피드백도 보내고 시스템이 업데이트 될때마다 소스가 될 내 취향을 기록했다.

그러나 2년이나 지난 올해 4월,,, 디자인, 컬러 등 내 취향에 맞지 않는 속옷이 왔다.

 

최근 2~3가지의 디자인을 추려 보여주면 내가 선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다.

그래도 취향에 맞는 속옷이 늘 1개 이상 있어서 잘 받아왔는데

이번 4월엔 3가지 모두 원하는 디자인이 없었다. 그래서 취향테스트를 다시하고 다시 추천을 받는 작업을 반복했다.

그러다 선택하지 못한 채 날짜가 지났고 배송받은 디자인은 내 취향과 전혀 딴판...

 

2년 간 취향 반영 시스템이 많이 고도화된 건 맞지만

고도화되면서 놓치거나 새롭게 생긴 오류에 대한 대처는 아직 부족한 듯 하다.

 

2. 누적된 속옷들

 

솔직히 2년 동안 유지하면서 속옷이 너무 많아졌다.

집에 뜯지 않은 속옷이 4개가 넘어갔다.

이것도 내가 새것을 좋아해서 예쁜게 오면 바로바로 뜯어 입었는데도 남은 개수이다.

 

구독 초반, 낡은 속옷을 교체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은 건 사실이다.

앞서 말한 것처럼 맘에 들지 않은 속옷이 자주 왔을 때이지만, 그래도 한 달 주기로 오기 때문에 금방 교체할 수 있었다.

 

편한 속옷들이 몇개 있어서 계속해서 입다보면 낡게 되는데

그 사이에 비슷한 편한 속옷이 와서 미련없이 기존 속옷을 버릴 수 있는 점도 좋았다.

그러나 이젠 그 선을 넘어서, 본가에 속옷을 몇개 뒀는데도 넘쳐나는 상황이 되었다.

 

2년 간 약 42만원을 속옷에 썼으니 당연한 결과일수도 있겠지만,

어찌됐든 속옷이 넘쳐나서 인더웨어를 중지한다.

 

 

해지하지 않고 중지한 이유

 

해지하지 못하는 여러 이유가 있다.

 

먼저, 속옷 퀄리티가 나쁘지 않다.

그리고 2년간 점점 나아지고 있다.

그래서 가성비가 좋다. 2.5만원~5만원을 웃도는 타 브랜드들의 속옷세트 금액보다 저렴하다.

마지막으로 2년 유지한게 아깝다.

 

사실 위 2가지 이유 중 속옷 개수가 많아진게 제일 크긴 하다.

속옷이 다 낡을 때쯔음 혹은 새로운 속옷이 필요할때 즈음 재구독 해보려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