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6 차세대리더육성멘토링 면접 및 합격 후기(축제/이벤트 기획)

일상이 늘 그렇듯/경험이 주는

by personni 2019. 11. 26. 17:36

본문

반응형

대학교 3학년을 맞이해 취업에 대한 준비가 필요했다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던 중 '차세대리더육성멘토링'을 알게되었고

그 중 '김정환 멘토님'축제기획자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계셨다

 


자기소개서

총 4개의 문항이었다

 

1. 지원동기 및 성격 장단점

2.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구체적인 사례

3. 인재상에 맞는 구체적인 경험 제시(신뢰.소통.창조)

4. 차세대리더육성멘토링이 필요한 이유

 

처음 쓴 자기소개서라 갈피를 잡지 못했지만

모든 대학교 3학년이 자기소개서를 처음 쓸 것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진실되게 작성하려 노력했다

다만, 첫 문장은 1)짧고 강렬하면서 2)글 주제가 드러나도록 작성했다

그렇게 첫 문장 - 경험(사건 배경/발단/결과) - 마무리로 글을 완성했다


면접

열흘 후 서류합격 문자가 왔다

아르바이트 면접밖에 본 적 없지만

내가 쓴 자기소개서를 단단히 숙지하고

예상 질문리스트에 맞는 답변들을 준비했다

(암기력이 딸려 완벽히 구사는 못했지만, 그래서 더 자연스럽게 대답한 것 같다)

실제 질문 받은 것은

 

1. 축제란 무엇인가
2. 가장 기억에 남는 축제와 그 축제의 좋았던 점, 나빴던 점, 또 내가 축제 관련자였다면 그 점을 어떻게 개선시켰을 것인지
3. 이 멘토링이 필요한 이유
4. 합격한다면 집단 내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지

 

였고 전부 공통 질문이었다.

총 13명이 함께 보는 면접이라 먼저 대답하려 노력했다

나는 내가 느끼는 축제, 실제 경험, 광고홍보학생으로 이런거 할 수 있다 등

성실하게, 겹치지않게 답변을 했다


합격

그리고 당일, 합격문자가 왔다

기다림이 짧아 좋았고, 합격해서 너무 좋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