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품팔아 일반 라식 수술 - 3개 병원 검안 후기

일상이 늘 그렇듯/경험이 주는

by personni 2022. 9. 11. 05:11

본문

반응형

렌즈 10년 차
친구들 사이에 갑자기 분 라식 바람

다들 용기 내지 못했던 수술인데 친구들끼리 맘맞아 같이 갈 생각하니 용기가 솟았다 ㅋㅋㅋㅋ

첫번째로 같이 간 병원은

압구정 ㅇㅅㅇㅂ


친구가 3년?전에 수술받았던 병원이고
3명 동시 검안 가능, 친구들끼리 시간이 맞아 갔다


보이는 수술실인게 쇼킹이었다
의사님들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이랄까

친구들이랑 눈 정밀검사를 마치고 같이 상담을 받았다
첫 병원이기에 수술법도 상세히 설명받고
왜 이 수술이 적합한지도 잘 설명해주셨다

요 병원의 포인트는
오픈된 수술실, 1명의 의사 전담 수술 및 진료

아쉬운 점은
검사지를 주지 않는 것, 타 병원 비교 시 2개 검사를 안했다(산동검사, 아벨리노 유전자검사)
>> 동공검사는 수술가능여부와 무관하며 아벨리노는 의사님이 육안으로 진단하셨다는 답변을 받음

어쨌든 3명이 갔더니 궁금한 점이 서로 너무 달라서
첫 병원에서 정말 많은 정보를 얻고 왔다 ㅋㅋ





두번째로 간 병원은

강남 ㅇㅇㅅ 병원


투데이라섹이 유명한 병원이고 알고보니 대학동기가 수술했던 병원이다 ㅋㅋ (의도치않게 3개병원 다 지인ㅠ)

첫번째 병원에서
각막은 평균이지만 (530정도)
시력이 나빠서 각막을 많이 깎아야하기에 스마일 수술이 불가하다는 진단을 받았었다.

조금만 째는 수술이 불가하다면 고전적인 방법을 택해볼까? 하는 마음에 고른 병원이다

검사를 끝내고 진단을 받을 땐, 동공이 평균보다 커서 빛번짐이 있을 수 있다는 점만 들었다.

요 병원이 라섹 빠른회복으로 유명했고
라섹의 장점(각막 덜 깎음-잔여각막두꺼움, 새로운 표피 재생으로 인한 회복-외부타격에 강함)이 끌렸다

그렇지만 토요일에 가서 그런지
공장식 검안, 상담사의 챗봇같은 태도에 기분이 좋지 않았고 의사님 배정이 아쉬워 자연스럽게 배재가 됐다
(그래서 아벨리노 검사도 따로 받지 않음)



아 마지막 병원 사진이 별로긴 한데 ㅋㅋㅋㅋ

분당미금에 있는

ㅇㅅㅍㄹㅅ안과


세명의 불을 지핀 친구가 수술한 병원이고
이미 한명은 여기서 했다

다른병원과 달리 검사 전 상담을 미리 했고
왜 병원을 여러군데 다니냐는 질문에
“다른 병원에서 라식 진단 받았는데 스마일라식을 하고 싶어서 오게 됐다”라고 답했다

그렇게 검사를 진행하던 중,,,
중간에 상담사가 와서
“각막은 평균인데 시력이 너무 나빠서 라섹밖에 안된다.
계속 검사를 진행하시겠냐” 라고 물어봤다

띠용?스러워서 검사결과데이터 보고싶다해서 봤더니
다른 2개 병원보다 각막두께가 얇게 측정되고 시력이 더 나쁘게 나왔다.

타 병원대비 수술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취하는 것이 오히려 믿음이 갔다




병원을 결정하기 위해 인터넷을 한참 뒤졌다 ㅋㅋㅋㅋ

스마일라식에 대한 미련, 라식의 무서움, 라섹의 회복기간 모든 것을 고려해서 최적의 선택을 하고 싶었다

또, 할 수 있는 모든 검사를 다 한 병원은 1곳이기에 하지 못한 검사에 대한 필요성을 찾아봐야 했다

그래서 선택한 곳은 압구정 ㅇㅅㅇㅂ!!!

객관적?인 정보로만 봤을 땐 요게 좋았다
1) 오픈형 수술실
2) 의사님의 경력과 수술-진료 전담제
3) 라식 가능함


아벨리노 검사를 하지 않은 것이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긴 했다. 그래서 나름 열심히 찾아봤는데

“10-20대에 발생하여 진행되는 유전적 질환
육안으로 의심여부가 확인되면 유전자검사 진행. 시력교정수술 시, 실명할 수 있어 해당 검사 권고”한다는 글을 봤다.

나이가 20대 후반이고 관련된 정보를 최대한 찾아보고 나서는 받지않아도 되겠단 생각이 들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 판단이기에 1%라도 불안하다면 받는 것이 맞음 ㅠ 실명무서워)

[검안 및 수술진단비용]


ㅇㅅㅇㅂ
검안비용 없음
스마일라식 지인할인적용 240
일반라식 지인할인적용 155
각막강화술 50만원

ㅇㅇㅅ
검안비용 5만원
아벨리노검사 10만원 (본인은 안함)
라섹 200만원 초반
지인할인 10만원 적용 가능
각막강화술 50만원
고도시일 경우 20만원 추가될 수 있음

ㅇㅅㅍㄹㅅ
검안비용 없음
아벨리노검사 10만원 (본인은 안함)
스마일라식 200만원 후반대
라식 200만원
각막강화술 30만원
지인할인 30만원 적용 가능
일반 라식 수술 후기 - ㅇㅅㅇㅂ (+10일차) - https://sonnitime.tistory.com/m/58

일반 라식 수술 후기 - ㅇㅅㅇㅂ (+10일차)

압구정에서 일반라식 수술받은 후기 수술을 위해 편한 옷, 선글라스, 모자를 장착하고 병원에 갔다 혼자가려했는데 갑자기 최악의 상황이 무서워져 엄마 손잡고 감 ㅠ ㅋㅋㅋㅋㅋㅋ 가자마자

sonnitim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